인사말

(사)콘텐츠경영학회 > 학회소개 > 인사말
모바일 Only 시대에 콘텐츠 경영은 창조경제의 핵심
공연예술, 영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과 같은 문화콘텐츠와 동영상, 음원, 전자출판, CT와 App 같은 디지털콘텐츠까지 콘텐츠의 산업적 파급효과는 매우 중요하기에 콘텐츠 관련 학술적 연구가 무엇보다 시급합니다.
특히 콘텐츠 산업은 뉴미디어의 발달로 인하여 콘텐츠 플랫폼의 변화가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 소비 등에서 경영학적 측면에서의 학문적 토양이 부족하기에 글로벌 경쟁력이 정체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볼 때 콘텐츠의 생태계를 확대, 경영적 측면에서 활발한 학문적 성과를 이룩하여 세계 5대 콘텐츠 강국으로서 경쟁력 확보의 근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존의 콘텐츠는 너무 인문학적 관점에 치우치므로써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다소 취약하였기에 사)콘텐츠경영학회(Contents Manangement Society)는 콘텐츠를 경영학적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와 관련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과 콘텐츠 경영이론을 연구하고 콘텐츠경영학의 학술적 성과를 통해 모바일 Only 시대에 창조경제를 뒷받침할 수 있는 국가 성장동력으로서 콘텐츠 산업을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사단법인 콘텐츠경영학회 학회장 유 재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