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 한 국 콘 텐 츠 경 영 학 회 :::::::

회원동정

(사)콘텐츠경영학회 > 소식마당 > 회원동정
 
작성일 : 15-07-13 13:12
모바일시대 이끌어갈 `콘텐츠 CEO` 키울것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01  
image_readtop_2015_662034_14365403682021434.jpg 

     "콘텐츠산업이 국가 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경영이론을 연구할 것입니다."

     콘텐츠 경영자를 양성하고 사업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된 콘텐츠경영학회가 최근 사단법인 등록을 마치고 공식 출범했다.

     유재홍 초대 학회장(62)은 콘텐츠산업을 일반에 널리 알리고 전문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유 학회장은 "모바일 온리(Only) 시대를 맞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가 많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콘텐츠 기업의 전문경영자(CEO)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케이블TV방송국협의회 회장과 초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을 역임하며 디지털 방송환경에 맞는 서비스 개발과
     고품질 방송 콘텐츠 제작의 기틀을 잡아왔다.

     최근 미디어 환경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1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경영학회는 콘텐츠 기업의 창업과 마케팅·플랫폼 구축 등에 관한 다양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콘텐츠컨설팅 지원사업'과 '콘텐츠경영컨설턴트 양성과정'에 대해 협의가 진행 중이다.

     유 학회장은 "강원·충청·호남·영남 등 전국 4개 지회를 통해 콘텐츠 경영의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며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