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 한 국 콘 텐 츠 경 영 학 회 :::::::

공지사항

(사)콘텐츠경영학회 > 소식마당 > 공지사항
 
작성일 : 18-04-19 13:12
제2기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76  
   제2기_매경콘텐츠최고위과정_수업계획서.hwp (22.5K) [22] DATE : 2018-06-28 10:43:00
   제2기_매경콘텐츠최고위과정_입학원서.hwp (15.0K) [2] DATE : 2018-06-28 10:43:00
<제2기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

MK Contents Advanced Program

■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이란?
제4차 산업혁명을 계기로 비즈니스의 핵심이 변화하는 시기에 콘텐츠(Contents)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차세대 성장동력의 한 축으로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창의성(Creative)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기업은 알리바바닷컴 마윈 회장의 지적처럼 고래잡이보다는 새우잡이에
치중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하여야 합니다.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은
콘텐츠를 경영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에 있어서 지적재산권(IP) 활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플랫폼 구축 및 활용전략을 제시하며, 투자유치 및 펀딩을 통한 경영 활성화와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토대로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은
Contents에서 Community 그리고 Commerce까지
콘텐츠 경영에 가장 중요한 플랫폼과 마케팅 그리고 콘텐츠 활용의
실제적인 해법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전략으로 충전해드립니다.
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최신 트렌드 및 소프트 기술을
콘텐츠에 접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원우들 간의
정보 교류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지원해주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지원자격
▶ 기업 최고 경영자(CEO)
- 문화콘텐츠기업 : 영화,방송,엔터테인먼트,음악,미술,패션,미용,디자인,미용,뮤지컬,공연,오페라,관광,스포츠,레저,
식음료,광고,출판,학원
- 디지털콘텐츠기업 : 게임,애니,캐릭터,멀티미디어,MCN,e러닝, AR, VR, MR, MCN, 3D, 모바일콘텐츠
▶ 중견, 중소, 벤처기업 최고 경영자(CEO)
▶ 정부 및 공공기관, 협회, 단체 콘텐츠부서장
▶ 여성 경영자와 콘텐츠부서장
▶ 스타트업 경영자
▶ 기업 마케팅본부장,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부서장

■ 교육기간 : 2018년 9월27일(목) ~ 2019년 1월24일(목)
▶ 2018년 8월31일(금) 사전등록 시 10% 할인 
■ 모집인원 : 50명
■ 전형방법 : 서류전형 후 개별통보

■ 교 육 비 : 1인당 440만원
▶ 국내 워크샵(남이섬) 1박2일 포함
▶ 해외 워크샵(베트남) 3박5일 불포함
*해외 워크샵 비용 : 1인당 120만원

■ 교육시간 및 장소
▶ 교육시간 : 매주 목요일 6:30pm-9:00pm
* 석식 제공
▶ 교육장소 : 세종호텔 CAP Room

■ 특전
▶ 매경미디어그룹 히장 명의의 수료증과 수료패 수여
▶ 매경 콘텐츠최고위과정(MK CAP) 네트워크 활용
▶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 진학 시 가산점
▶ 중앙대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박사과정 진학 시 가산점
▶ 콘텐츠 경영컨설턴트(Contents Management Consultant) 자격증 응시자격 부여


■ 커리큘럼
Contents에서 Community 그리고 Commerce까지
콘텐츠 경영에 가장 중요한 플랫폼과 마케팅 그리고 콘텐츠 활용의
실제적인 해법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전략으로 충전해드리는
국내 최초 '콘텐츠 비즈니스' 최고위과정
▶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콘텐츠 경영환경과 리더쉽
○ 콘텐츠 파워(Contents power)와 리더쉽
○ 차세대 융합콘텐츠 육성방안
○ 디지털콘텐츠 트렌드
○ MCN 전략과 산업으로서의 가능성
○ 콘텐츠기업의 빅데이터 기반 경영
▶ 글로벌 콘텐츠 전략과 트렌드
○ 콘텐츠의 글로벌 성공 전략-한류 메이커스
○ 콘텐츠 인사이트를 통한 비즈니스 밸류 창출
○ 글로벌 콘텐츠 유통과 소비
○ 스포츠산업과 마케팅 전략
○ 아트페어의 글로벌 트렌드
▶ 콘텐츠 비즈니스 Application
○ 성공하는 콘텐츠 법칙- OSMU 확장 전략
○ 콘텐츠 플랫폼(Platform)전략
○ 콘텐츠 크라우드(Crowd) 펀딩
○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의 이해
○ 콘텐츠 지식재산권(IP)과 활용방안
○ 소셜(SNS)미디어 마케팅 전략 2.0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VR/AR/MR 산업
▶ 문화예술콘텐츠를 통한 인문학 역량 강화
○ 스토리텔링, 가치와 즐거움 그리고 체험
○ 창의적인 오페라와 융합오페라
○ 방송 드라마 기획과 제작
▶ 콘텐츠 인사이트 워크샾
○ 국내 워크샵 : 지역개발과 스토리텔링의 보고(寶庫)-남이섬
○ 해외 워크샵 : 포스트 한류 시장 - 포스트 한류 시장 - 베트남 Vietnam

■ 문의 및 접수
▶ 입학상담
* 사)콘텐츠경영학회 사무국 010-2868-0709 문주영 간사
▶ 사전등록마감
* 2018년 8월 31일(금)까지
▶ 홈페이지 : www.kcontents.or.kr
▶ 이메일 : contents@kcontents.or.kr

■ 후원
▶ 매일경제신문
▶ MBN
▶ 한국콘텐츠진흥원
▶ 경기콘텐츠진흥원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 주요 강사진
▶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강준호교수
▶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박희준 교수
▶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박기수 교수
▶ KAIST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조대곤교수
▶ 숭실대 문예창작학과 이재홍 교수
▶ 가천대 컴퓨터공학과 이강윤 교수
▶ 동국대 블록체인센터 박성준 센터장
▶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안종배 교수
▶ 홍익대학교 예술경영대학원 고정민 교수
▶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과 김재하교수
▶ 숙명여대 빅데이터센터 장형석센터장
▶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김세을 겸임교수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대표
▶ 서울옥션 경매팀 소육영이사
▶ 몬스터유니온 드라마부문장 전,KBS드라마국장 문보현이사    
▶ 동우애니메이션 김영두사장
▶ 아시아경제TV, 전)GB보스톤창업투자 김현우회장
▶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조태봉회장
▶ 볼레리크리에이티브 서동일 대표
▶ 샌드박스 이필성대표
▶ 왓이즈넥스트 박찬우대표
▶ 오픈트레이드 고용기대표 
▶ 마켓케스트컨설팅그룹 김형택대표
▶ 자라섬 페스티발 인재진 음악감독
▶ 케이원예술단 권순태단장
▶ 법무법인 디‘라이트 황혜진변호사
▶ LG생활건강 김희선상무


등록하기
교육비 결제하기